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커뮤니티포토갤러리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업무협약 체결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임상병리과 등록일 2022.02.11
협약1.jpg 협약1.jpg 협약2.jpg 협약2.jpg 협약3.jpg 협약3.jpg

지난 8일,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는 바로선병원(병원장 진건형)과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장철인 학생취업처장, 임창주 교무처장,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 김아름 임상병리과 교수 및 바로선병원 이상국 행정원장, 신태호 인사기획팀장, 오정희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서영대학교와 바로선병원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양 기관은 

▲우수 의료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참여 

▲교수 현장 연수 및 보건의료 기술 발전을 위한 강의, 세미나 등의 인적 교류와 R&D 인프라 활용에 협력, 

▲현장실습 및 교육과정 지원 

▲산학 간 인력 및 시설 활용 

▲임상병리사 및 간호사 채용 협조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서영대 김순곤 부총장은 "서영대학교는 파주의 인력 및 교육 인프라의 구축과 전문화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 관절전문병원인 바로선병원과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과 보건의료인력 취업지원 등에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로선병원 이상국 행정원장은 "우수한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는 서영대학교와 관절전문병원인 바로선병원과의 협업에 큰 기대를 안고 있다"며 "전문 인력 양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과가 주최하였고, 이지웅 학과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보건의료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 바로선병원을 중요한 현장실습처로 삼고 주요 파트너로서 상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로선병원(서울 도봉구 소재)은 서울 동북부 최초의 관절전문병원이자 우수한 건강검진센터을 갖추고 있는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병원이 성장함에 따라 향후 우수한 많은 의료 인력이 요구되고 있어 우리 학과에서 배출한 임상병리사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관련기사]

의학신문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데일리메디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메드월드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첨부파일